로그인 바로가기첫페이지 바로가기
코끝 성형

코의 구조 가운데 코끝 삼각구조는 가장 복합적이고 입체적이어서 미용적으로 중요하고 큰 영향을 미친다.

코끝 삼각구조는 코끝연골과 콧날개로 이루어 졌고, 이른바 벌렁코, 납작코, 뭉툭 코 등이 코끝 삼각구조와 연관된 코의 모양이다.


콧구멍과 콧볼의 높이는 6:4의 비율이 가장 이상적이다.



코끝이 벌어져 있는 경우에는 이와 같이 코끝 연골을 묶어주면 코끝이 모아지고 날씬한 모양이 된다.



코끝 연골을 묶어주고 두툼한 지방과 연부조직을 제거하여 코끝을 날씬하고 오똑하게 모아주었다.




짧은 콧기둥, 삼각 콧구멍, 넓고 납작한 콧볼(lobule) 등이 특징이었는데, 코 기둥을 늘리고, 피부를 절제하여 삼각 콧구멍을 넓히고, 대신 콧볼이 동그스름하고 날씬하게 해줬다.




콧구멍의 모양은 그림 A처럼 중심축을 기준으로 2mm 정도의 타원형이 가장 이상적이다. B, C, D는 중심축을 기준으로 타원이 어느 한쪽으로 멀어졌거나 가까워진 모습으로 콧구멍 수술을 하는데 있어서 정확한 진단과 계획을 세우는데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다.



콧날개의 모양은 그림 A처럼 이등변 삼각형에 가까운 모양이 좋다.
B, C, D는 양쪽 변을 기준으로 오목하게 꺼졌거나 볼록한 모양인데, 콧날개 수술을 하는데 있어서 정확한 진단과 계획을 세우는데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다.



이렇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콧날개를 날씬하고 대칭이 되도록 한다.




불룩한 콧날개를 홀쪽하고 날씬하게 수술한 모습




이와 같이 콧날개가 위로 당겨져 올라간 경우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교정하였다.




콧날개에 연골을 이식하거나



코 안의 점막에 "V" 절개를 하여 이를 전진시켜줌으로써 피부를 보강하고 연골을 함께 넣어주면 더 강력한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최신사례연구 바로가기
성형상담 바로가기
체험후기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오시는길 바로가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