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첫페이지 바로가기
남자 코성형

남자 코성형의 특징

남자들은 여자들과 다른 몇 가지 특징이 있고, 이를 충분히 감안해야 한다.

1. 콧등이 여성과는 달리 직선으로 쭉 뻗는 모양이어야 스마트한 남성미를 풍긴다.
2. 콧등의 폭이 8~10mm정도를 유지해야 남성적인 코의 모습이 나온다.
3. 코의 길이를 충분히 확보해서 코끝이 쭉 뻗어 내려오도록 해야 한다.
4. 되도록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자가조직으로 수술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실리콘 보형물로 콧등을 높이면 점차 구축현상이 나타나면서 코가 짧아지게 되는데, 남성들은 아주 보기 싫다.
5. 콧등과 코끝의 피부가 두꺼워 코끝 모양이 뭉툭한 경우가 많다. 이를 교정하여 코끝 모양이 날씬하게 하기 위해서는 피하 지방층을 절제하고 코끝 윗 부분을 코의 골격에 고정해줘야 하는 경우도 있다.
6. 자가조직은 비중격 연골과 귀연골, 늑연골 등을 사용하는데, 이 가운데 각 용도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1. 이와 같이 콧등에서부터 코끝까지 곧바르게 직선이 되는 것이 좋다.



2. 콧등선(Aesthetic dorsal line)의 폭은 8~10mm 정도가 이상적이다.



3. 코의 길이와 코끝의 높이를 충분히 늘려줘서 높이와 길이가 쭉 뻗은 모습으로 변화되었다.


수술 후 1달

4. 콧등이 휘어져 있고 울퉁불퉁하며 낮아서 휜 코 교정과 함께 콧등을 높이는 융비술을 하였다. 모든 것을 자가조직(늑연골+근막)으로 하여 자연스럽고 영구적으로 부작용이 발생할 염려가 없다.





남성적이면서 깔끔한 콧대, 코끝 모양이 되었다.



5. 이른바 주먹코라고 하는데, 코끝이 뭉툭하고 피부가 두꺼운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코끝의 모양을 좀 더 오똑하고 날씬하게 하기 위해 코끝의 피부에서 지방과 섬유층을 절제하고 연골도 줄여주면 오똑하고 날씬한 코끝 모양을 얻을 수 있다.



코끝 바로 위에서 지방 및 섬유성 연부조직을 절제한 후 콧등 피부를 코의 내부 골격에 봉합하여 준다. 이렇게 함으로써 코끝 윗부분의 피부가 들뜨는 것을 방지하여 코끝이 더 날씬하고 오똑한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






남자 코성형의 종류

1. 융비술
2. 화살코 교정
3. 휜 코 교정(비중격 만곡증)
4. 매부리 코 교정
5. 벌렁 코 교정
6. 들창코 교정
7. 재수술


화살코 교정

코끝과 비중격의 길이를 줄여준다. 역시 자가조직만으로 수술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없다.






휜 코 성형

남성들은 코를 올리는 수술 보다는 매부리 코, 휜 코 등 코의 구조를 교정해줘야 하는 경우가 많다. 휜 코 교정은 단순히 콧대만 곧바르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코의 모든 구조가 뒤틀려 있으므로 이들을 모두 바로 잡아줘야 한다. 따라서 비중격, 콧대, 양측 콧등, 코끝을 모두 분리하여 각각 중앙으로 맞춰줘야 한다.


수술 후 2주


수술 후 2주

흔히 휜 코는 약 70% 정도에서 매부리를 동반한다. 따라서 두 가지를 함께 교정해줘야 한다.


수술 후 2주


수술 후 2주


매부리 코

매부리가 매우 심하여 코등의 높이를 낮추면서 매부리를 깎아주었다. 비중격 연골을 이용하여 수술하였다.






매부리 코

코가 휘었고 매부리가 있으면서 콧대 높이는 낮아서, 자가 늑연골을 이용하여 휜코, 매부리코를 교정하고 콧대까지 높여주었다.








벌렁코 교정

콧볼을 줄여줌으로써 균형이 좋아졌다. 흉터를 걱정했는데, 거의 보이지 않는다.






들창코 교정

자가늑연골을 이용하여 코의 길이를 늘려주고 콧대도 높여주었다.








재수술

융비술을 한 후에 콧날이 가늘고 길이도 짧고 코끝의 길이와 높이가 충분치 않아서 재수술을 하였다. 남성 코성형은 콧날의 폭이 8~10mm 정도가 적당하다. 이보다 좁으면 남성적이지 못하고 수술한 티가 나기 쉽다.


수술 후 1달

코끝의 높이와 콧볼의 넓이 비율(a:b)은 0.8:1의 비율이면 좋다.


수술 후 1달

콧등과 코끝을 모두 자가연골로 늘리고 높여주었다.


수술 후 1달

코끝이 끝까지 쭉 뻗는 모습이 남자답고 오똑한 모양이 나온다. 융비술을 할 때 코끝이 이렇게 오다 만 모양이 되면 안된다.


수술 후 1달


재수술

실리콘 보형물로 인해 구축 현상이 생겨서 보형물의 윤곽이 드러나고 뒤틀리는 상태로 오셨다. 옆모습을 보면 코의 길이도 충분히 뻗지 않아서 짧아 보이고 콧구멍이 많이 노출된 모습이다.


수술 후 1달

수술 방법은 실리콘과 캡슐을 제거하여 피부 조직을 늘린 다음 비중격 연골을 이용하여 코의 골격을 늘려주었다. 콧등은 자가연골(귀연골+근막)로 높여주었다. 콧구멍은 비익연골이식으로 내려주었다.

남성들은 코의 길이를 충분히 늘려줘야 쭉 뻗은 남성적인 코를 가질 수 있다.


수술 후 1달

코끝을 충분히 늘려줘서 높이와 길이가 쭉 뻗은 모습으로 변화되었다.


수술 후 1달

최신사례연구 바로가기
성형상담 바로가기
체험후기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오시는길 바로가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