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첫페이지 바로가기
코성형의 최신경향

1) 자가 조직 코성형

보형물을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많고 이는 보형물에 의한 부작용과 재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크기 때문이다. 보형물 가운데 가장 흔히 사용하는 실리콘은 생화학적으로는 안전하지만 물리적, 생물할적으로는 여러 가지 단점이 있다. 시간이 가면서 우리 몸에서 실리콘 주위를 싸는 막(캡슐)을 형성하며 이것이 쪼그라드는 구축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물리적으로는 피부가 얇아져서 비치거나 코끝에서 보형물이 돌출되는 경우, 수개월 또는 수년 후에 염증반응이 나타나는 지연감염(delayed infection)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런 문제들은 수술을 아무리 잘 해도 우리 몸에서 보형물과 반응하여 나타나는 물리적, 생물학적인 현상일 수가 있기 때문에 예방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자가 조직으로 수술하면 이런 문제들을 확실히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기능적인 문제를 우선으로 생각한다

코의 기능은 결국 비호흡을 잘 하는 것이다. 비호흡을 하기 위해서는 코의 내부적인 구조를 잘 유지하거나 복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시경 수술, 비중격 성형, 비갑개 절제 등 코 내부의 구조를 교정하는 것이 외관적인 모양을 교정하는 것만큼 비중을 둬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의사에게 코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해부학적인 지식과 수술 경험이 많이 필요하다.


3) 줄기세포 코성형

줄기세포 성형은 흔히 지방이식과 가슴성형에 많이 적용되고 있지만 성형의 모든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코성형 분야에서는 재수술에 있어서 성형의 한계를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수단이다.

코성형 후에 염증이 생겨서 보형물과 염증조직을 제거하면 피부가 얇아지고 단단해진다. 이런 경우 재수술을 하려면 오랜 시간(최소한 1년 이상)이 지나야 하고 피부가 뻣뻣하고 얇기 때문에 또다른 부작용의 위험이 있는데, 줄기세포 성형을 하면 1~2달 이내에 얇아진 피부도 도톰하게 한 후 재수술을 할 수 있다.

실리콘 보형물, 염증 등에 의해 피부가 너무 얇아져서 뚫렸거나 거의 뚫릴 지경이 돼서 흉터가 남고 재수술이 거의 불가능할 때에도 줄기세포 코성형을 하면 흉이 거의 남지 않고 재수술을 조기에 할 수 있다.


줄기세포 시술 전줄기세포 시술 후


4) 연예인 코성형

일반인들과 연예인의 코성형은 분명한 차이가 있다. 연예인들은 일반적으로 얼굴이 작고 이목구비가 뚜렷한 입체적인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외모에서 다른 사람보다 튀어야 자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이고 평범한 성형을 원하기 보다는 독특하고 또렷한 자신의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성형을 원한다.

이는 코성형에서 매우 독특하고 특징적인 모습으로 나타난다. 우선 일반적인 코보다 높고 오똑한 콧대, 콧대가 시작하는 비근점은 위로 올라가서 코가 길어 보이는 서구적인 모습, 코끝도 쭉 뻗으면서 코 기둥이 힘 있게 받쳐주는 코를 좋아한다. 즉, 자연스럽기 보다는 자신감과 입체감을 나타낼 수 있는 코 모양을 좋아한다.

이런 코성형은 자칫 피부에 과도한 긴장을 초래하여 피부가 얇아지거나 보형물이 비칠 수 있으므로 보형물보다는 자가조직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늑연골같은 자가조직은 그 자체가 단단하므로 피부에 긴장을 초래하기 때문에 근막이나 진피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다.

최신사례연구 바로가기
성형상담 바로가기
체험후기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오시는길 바로가기
맨 위로